오늘은 어떤 즐거운 일이 있을까?
설레는 마음으로 내딛는 신나는 발걸음
학생, 학부모, 교사, 모두가 행복으로 가득 찬 보금자리
세심함을 키우는 행복 배움터
- 학교의 중심은 우리 동대 아이들이고 학교가 즐겁고 행복는 곳이 될 수 있어야 합니다. 아이들이 즐거우려면 교사가 즐거워야 하고, 아이들이 즐거우면 학부모도 교사를 존중하고 학교를 신뢰할 것이라는 신념과 함께 매일매일 우리 아이들의 웃음 소리 가득한 학교의 모습을 그려봅니다.
이제 건강한 공동체의 신뢰 속에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함께 성장을 추구하는 미래형 학교로, 학생들에게 설렘이 있는 보금자리로 만들기 위해 힘찬 발돋움을 시작하려 합니다.
학교는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역량을 갖추고 배움으로 성장하는 학생들의 꿈 터! 다가오는 4차산업혁명 시대에 요구되는 것은 부보다 명예보다 다른 사람과 관계 맺기라고 합니다. 관계 맺기를 잘하기 위해서는 다른 사람의 말에 공감할 줄 아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이에 동대교육을 통해 함께 꿈과 희망을 가꾸는 행복한 어린이로 자랄 수 있도록, 우리 아이들이 학교에서 친구들과 함께 어울려 생활하면서 ‘역지사지(易地思之)’의 정신과 나눔, 배려, 존중의 성품을 기르는 교육을 실천하여 다른 사람의 말과 행동에 공감할 줄 아는 EQ가 높은 어린이로 자랄 수 있도록,
긍정적이고 따뜻한 말을 주고받을 수 있고 서로 소중히 여기며, 함께 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웃음소리가 들릴 수 있도록,
‘세심함을 키우는 행복 배움터’ 로 자리매김하기를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