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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양교육) 싱겁게~
작성자 배현주 등록일 13.06.24 조회수 320
  싱겁게
소금의 과잉섭취는 고혈압을 비롯한 순환기계질환의 주요 요인이 된다.
건강을 위해 소금 섭취를 하루 10g 이하로이하로 줄이는 것이 좋다.

  한국인 평균 하루 소금 섭취량 : 13.4g (2005년 국민건강영양조사)

  세계보건기구(WHO)권장량 : 5g 이하

  생리적 하루 필요 소금량 : 1g

※ 소금을 줄이려면 소금절임·가공·인스턴트 식품의 섭취를 줄이고 외식의 빈도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소금은 어떤 식품에 많은가?

소금에 절인 식품 : 젓갈류, 장아찌, 자반고등어, 굴비
훈연·어육식품 : 햄, 소시지, 베이컨, 훈연연어
소금이 많이 첨가된 스낵식품 : 포테이토칲, 팝콘, 크래커 등
인스턴트식품 : 라면, 즉석식품류, 통조림식품
가공식품 : 치즈, 마가린, 버터, 케첩
조미료 : 간장, 된장, 고추장, 굴소스, 바베큐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