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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양상담 및 영양교육) 자녀의 성장과 건강을 위한 식생활 지침
작성자 배현주 등록일 13.09.24 조회수 668

자녀의 성장과 건강을 위한 식생활 지침

 

초등학교 어린이는 한창 성장하는 시기이므로 모든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여야 합니다.

특히 단백질이 함유된 식품을 많이 섭취하여야 합니다.

단백질은 양 뿐만 아니라, 질적으로 좋은 식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필수아미노산은 신체조직을 형성하여 성장기 어린이에게 꼭 필요한 것이므로

이를 함유한 식품을 매일 섭취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타민, 미네랄에도 중점을 두어 섭취하도록 합니다.

만 6세 이전의 충분한 비타민 섭취가 두뇌 발달에 결정적인 작용을 합니다.

그러므로 두뇌발달에 필요한 단백질, 비타민(특히 비타민 B6)은 단백질의 역할을 도와주는 영양소이므로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뼈와 이를 구성하는 칼슘과 철은 성장에 필수적인 영양소로서 매일 섭취해야 한다.

하루에 필요한 총 에너지의 10 15% 정도는 간식을 통해서 섭취합니다.

어린이는 소화기가 아직 다 발달하지 않았으므로 1일 3회의 식사가 무리이므로

3회 중 1회는 간식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적당한 섬유질의 섭취도 필요합니다.

야채나 과일의 섬유질은 소화 흡수 할 수는 없지만

배변을 좋게 한다는 의미에서 도움이 됩니다.